Shinjeju Wind Orchestra 신제주윈드오케스트라 / 대한민국

포토
신제주윈드오케스트라는 음악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지역사회의 바람에 따라 2020년에 창단되어 올해로 5년째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신제주초등학교 관악단이다. 본교 3~6학년 학생 70명으로 구성되어 고인희 선생님의 지휘 아래 다양한 장르의 곡을 연주하며 음악적 소양을 키우고 있다. 2024년에는 몬울엉축제, 재학생들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 정기연주회 등 다양한 음악 활동을 통해 예술적 감수성을 기르고, 협동심과 배려하는 마음을 나누는 감동의 무대를 만든다. 또한 2022년 JIBS 음악콩쿠르에서 최우수상, 2024년에는 은상을 수상하는 등 뛰어난 성과도 이루어냈다. 관악기의 깊고 풍성한 울림에 제주의 따뜻한 정서와 어린이들의 맑은 에너지를 담아내며, 신제주의 맑은 바람처럼 세상에 밝고 따뜻한 울림을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지휘자 고인희
지휘자 고인희는 제주대학교 음악학부를 졸업한 뒤,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에서 예술전문사 과정을 졸업하였다.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오케스트라 지휘법 I, II 과정을 수료하였으며, 성적우수장학생으로 선발된 바 있다. 탐모라 콩쿠르 목관·금관·타악 부문 전체 1위, 제주청소년음악콩쿨(음협) 최우수상, 제주국제관악콩쿠르 금관5중주 부문 3위 등 다양한 콩쿠르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제주실내악단(현 제주챔버)에서 호른 수석을 역임하였고, 원주시립교향악단 상임단원으로도 활동하였다. 현재 한라초등학교, 조천중학교, 영주고등학교에서 호른 강사로 재직 중이며, 신제주윈드오케스트라의 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다.

List of performances

[2025-08-07]

제주문예회관 대극장

Thoko takagi - March blue sky
Tyler Arcari - Amazing Grace
Steven reineke - Where eagles soar